진영제일고등학교(교장 안종길)는 지난 8~10일 '해외문화 체험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해외연수는 1~2학년 학생 20명을 선발해 2박 3일간 일본 오사카에서 진행됐다.

연수 참가자들은 글로벌 미용 기업인 만돔코퍼레이션 본사와 글로벌 헤어샵 체인 'Morio from London' 오사카점을 방문하여 현장 체험을 실시하고 현지 관계자와 진로·취업 교류방안 등을 논의했다. 
 

해외연수에 참가한 진영제일고 학생들. (사진=진영제일고)
해외연수에 참가한 진영제일고 학생들. (사진=진영제일고)

 

'Mandom Corporation' 본사 방문에서 상업과 학생들은 제품개발·생산부터 유통, 판매, 제품 홍보를 체험을 하고 실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학생들이 직접 사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Morio from London' 오사카점에서는 현지 헤어 디자이너들이 일본에서 유행하는 커트, 염색, 펌, 스타일링, 두피 케어 등의 시술을 직접 시연했다. 학생들은 직접 체험해보고, 헤어 모델이 되어 시술을 받아보기도 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얻은 경험들은 앞으로 취업 시 경영이나 마케팅 관련 업무를 하게 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일본인 헤어 디자이너들과의 대화를 통해 일본의 현재 미용 트렌드와 K-beauty에 대한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귀한 경험이었다"고 전했다. 

참가자들은 오사카 성, 나라 도다이지, 나라마치,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도톤보리, 신사이바시 등 문화체험도 병행했다.

진영제일고등학교 안종길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해외연수에서 해외 기업 및 뷰티 헤어샵에서 전문직인 진로·직업 체험을 통해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본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영제일고는 매년 교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체험 경비를 전액 지원하여 학생들에게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김해뉴스 송희영 기자 edito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