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문화재단이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펼친다. 사진은 김해문화의전당 전경. 김해뉴스DB


김해문화재단, '수능 이벤트' 진행
문화·스포츠·관광 '할인·무료' 혜택
"수험생들의 지친 마음 풀렸으면"



"수능 끝낸 당신, 문화생활 즐기러 김해문화재단으로 오세요!"

김해문화재단이 오는 12월 3일부터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 분야는 문화·스포츠·관광으로, 최저 20% 할인 혜택부터 '전액 무료'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 김해문화의전당 정기 강좌 20% 할인·'제로웨이스트' 키트 제공

먼저 김해문화의전당 아람배움터·영상미디어센터 겨울학기 정기 강좌를 20% 특별할인 된 수강료로 들을 수 있다. 아람배움터에서는 음악·미술·공예·무용·뮤지컬, 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웹툰·디제잉·영화·포토샵 등의 강좌가 준비됐다. 자칫 흘려보내기 쉬운 수능 후의 시간을 생산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분야의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수험표를 지참하고 접수창구에서 제시할 경우 수험생 본인에 한해 할인이 적용된다. 등록은 12월 14일부터 개강일까지이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람배움터 혹은 영상미디어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

또한 '키트 이벤트'도 열린다. 2020 무지개다리사업 이벤트인 '당신의 첫걸음, 문화다양성으로 시작해요'에서 김해시 거주 수험생 중 선착순 100명에게 '제로 웨이스트' 키트를 무료 제공한다. 제로 웨이스트란 쓰레기 재활용 등을 통해 '쓰레기 없는 삶'을 실천하는 운동으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수험생들에게 문화다양성의 가치와 의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제공 키트는 대나무 칫솔·고체치약·실리콘 빨대·재생지 노트·나뭇가지 볼펜 만들기로 총 5종이다. 신청 기간은 12월 3일부터 17일까지며, 네이버폼으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키트는 택배로 발송된다. 문의는 전화 320-8580.


■ 김해문화의전당 빙상장 무료 개방

부산 경남 최고 규모를 자랑하는 김해문화의전당 시민스포츠센터 빙상장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무료 개방한다. 빙상장 이용료는 물론, 스케이트 헬멧 대여료도 무료다. 다만 장갑은 본인이 지참하거나 500원의 가격으로 현장 구매해야 한다. 혜택은 수험표를 지참하고 창구에서 제시 할 경우 수험생 본인에 한해 적용된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7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월~토요일은 오전 9시~오후 6시, 공휴일은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문의는 전화 320-1298.


■ 김해가야테마파크 입장·더블익스트림 패키지 최대 50% 할인

김해가야테마파크도 '수능 끝! 할인 시작!' 이벤트를 연다. 테마파크 입장과 더불어 인기 시설인 익사이팅 타워와 사이클을 즐길 수 있는 '입장+더블익스트림 패키지'를 정상요금 대비 40~5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할인 대상은 21학년도 수능 응시자 및 동반 1인으로, 응시자의 경우 반드시 수험표를 지참해야 한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3~31일까지이다. 테마파크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은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문의는 전화 340-7935.

김해문화재단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공부하며 쌓인 스트레스와 지친 마음을 풀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획했다"며 "문화·관광·스포츠 전 분야에 걸쳐 폭넓은 혜택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김미동 기자 md@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