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 창립총회가 5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시 출연 첫 장학재단 5일 창립총회 개최
현종원 이사장 추대...장학사업 확대 기대

(재)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 창립총회가 5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미래인재장학재단은 시 출연 첫 장학재단이다.

창립총회에는 발기인인 송유인 김해시의회 의장과 도·시의원, 장학재단 임원, 사회단체 대표 등 22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총회는 임시의장으로 선출된 허성곤 김해시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됐다.

이어 설립취지문 채택, 정관 심의·의결, 출연재산 채택, 이사장 및 임원 선임 순으로 진행됐다.

초대 이사장으로는 현종원 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장이 만장일치로 추대됐다. 현 이사장은 양 재단 이사장을 겸직하게 됐다.

현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초대 이사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재단의 도약과 미래 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성곤 시장은 “시 출연기관인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시에서 예산을 최대한 지원해 더욱 더 활발한 장학사업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미래인재장학재단은 11월까지 재단설립허가, 등기, 사업자등록을 거쳐 내년 1월 정식 출범할 예정이다.

시는 11월 중 미래인재장학재단에 5억 원을 출연할 예정이다. 향후 300억 원이 조성될 때까지 매년 10억~20억원 을 출연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해뉴스 이경민 기자 min@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