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미스코·지방분해주사 등
짧은 휴가철 활용해 시술 가능
시간 짧고, 비절개 등 장점 많아
간단해도 성형 전문의 경험 중요



"이 참에… 평소 고민했던 성형 시술이나 받아 볼까?"
 
여름철인데다 코로나19 감염 우려 때문에 나들이나 휴가도 여의치 않은 이 때, 자신만을 위한 투자를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성형외과 시술이다. 평소 때는 시술 후 외출이나 모임 참석 등이 신경 쓰였지만 요즘은 더위나 코로나19 핑계로 잠시 '두문불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치료 회복이 빠른 방법들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어 성형에 대한 거부감과 고민을 덜어주고 있는 것도 한 몫을 하고 있다.
 
김해 노블레스성형외과 강영석 원장은 "예전에는 여름에 수술이나 시술을 잘 안하려고 했지만 그러한 인식도 크게 바뀌었다"며 "오히려 여름 휴가철 등을 이용, 간단히 할 수 있는 쌍꺼풀 수술이나 미스코 시술, 지방분해 주사, 미니 지방흡입, 여유증 치료 등을 원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강영석 원장의 도움말로 여름철에 비교적 간단히 할 수 있는 성형 시술(수술)에 대해 알아본다.

 
■ 쌍꺼풀 매몰법
 
이전에는 쌍꺼풀 절개 방법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절개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개발된 것이 매몰법이다. 매몰법은 피부 절개 없이 미세한 구멍을 통해 실을 묻어서 봉합하는 방법이다. 눈꺼풀 피부가 얇고 처짐 현상이 없으며, 지방, 근육이 과하지 않을 때 활용하기 좋다. 시술시간이 짧고 흉터, 부기가 적은 편이다. 
 
이 중 자연유착쌍꺼풀은 피부와 근육을 자연스럽게 유착시켜 쌍꺼풀라인을 만드는 시술법이다. 실밥제거가 없으며, 회복이 빨라 수술이 부담스러운 사람이나 바쁜 직장인, 학생에게 적합하다. 또 비절개눈매교정 매몰법은 절개를 하지 않아 부기가 빨리 빠지고 흉터가 남지 않는 수술법이다. 
 
물론 절개법과 매몰법의 중간형태인 부분절개법도 많이 선호되고 있다.
 
강 원장은 "눈 성형은 눈 크기와 모양, 길이, 쌍꺼풀 유무 등에 변화를 줘 눈매를 개인이 원하는 형태로 연출해주는 수술이다"며 "대표적인 쌍꺼풀 수술도 흔한 수술이지만 경험 많은 성형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한 후 개인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아 진행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 미스코
 
미스코(혹은 탑스코, 하이코)로 불리는 지지체를 코에 삽입해 주는 성형이다. 이 방법은 절개하지 않고 주사 방식으로 간단하게 콧대를 높이는 시술이다. PDO, PCL 성분 등의 봉합사 성분으로 만들어진 스틱형 지지체를 주사바늘 안에 장착해 주사를 놓듯이 코에 삽입해 시술한다. 콧대를 높이는 동시에 코끝을 높이거나 올려주거나 내리는 등의 모양 개선도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필러에 비해 보다 섬세한 디자인이 가능해 단순한 콧대 융기 뿐 아니라 전반적인 코 모양을 잡고 싶은 이들에게 적합한 시술로 알려져 있다.
 
이 시술은 여러 번 반복 가능하고, 1년 정도에서부터 반영구적으로 유지기간을 가질 수 있는 반면, 성형 받은 사람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말한다.

 
■ 지방분해 주사
 
옷차림이 얇아지는 여름철 바디라인을 매끈하게 잡기 위해 시도해볼 수 있는 것이 지방분해 주사이다.
 
일명 다이어트 주사로 불리는 지방분해 주사는 피하지방에 지방분해 약물을 직접 주입해 과도하게 커져있는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방법이다. 비교적 지방분해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 다이어트를 쉽게 도와준다. 시술 시간은 약 5~10분으로 짧은 편이다. 지방분해 효과뿐만 아니라 셀룰라이트 개선, 피부 탄력, 체형 교정 등의 부가적인 효과도 가진다.
 
강 원장은 "지방분해 주사가 간단한 시술이긴 하지만 개인마다 다른 체형별 특성, 지방 분포, 근육량 등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부분을 살펴 섬세하게 시술하는 것이 관건이다"고 말했다.  

 
■ 미니 지방흡입
 
몸 전체 지방은 노력 여하에 따라 어느 정도 뺄 수 있지만 부분적인 지방은 빼는 데 한계가 있다. 즉, 얼굴이나 볼, 턱, 겨드랑이, 복부 등이다. 빼고 싶은 부위를 원하는 만큼, 원하는 모습으로 빼기 위해서는 더 독한(?) 노력이나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 전문적인 도움은 바로 성형외과에서 하는 '미니 지방흡입'이다.
 
미니 지방흡입은 특정부위나 그 부위의 조직이나 상태에 따라 빼는 지방의 양이 다르다. 
 
강 원장은 "미니 지방흡입은 잘 빠지지 않는 국소부위 군살을 원하는 부위별로 선택해 1시간  미만의 짧은 시간동안 간단히 지방을 흡입해내는 방법이다"며 "개인 피부 탄력과 신체 부위별 특성, 정밀 진단을 통해 피하 지방층의 입체적인 구조를 충분히 파악하는 게 우선이다"고 밝혔다.

 
■ 여유증
 
남성인데도 지방이나 유선의 발달로 가슴이 비정상적으로 커지는 경우를 여성형유방증, 즉 '여유증'이라고 한다. 여유증 원인은 여러 가지 있지만, 소아 및 청소년기의 비만이 주된 원인이다. 이외에도 노화와 피부 탄력 저하, 비만, 내분비 계통 이상 등도 여유증의 원인이 된다. 여유증은 건강을 위협하는 질병은 아니지만 생활에 불편을 느끼고 스트레스나 컴플렉스로 작용한다면 적극적인 치료를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여유증은 대부분 지방이 쌓인 경우가 많으므로, 미니 지방흡입처럼 간단한 지방흡입술을 통한 수술적 치료가 가장 효과적이다. 

김해뉴스 이경민 기자 min@gimhaenews.co.kr 
도움말 = 김해 노블레스성형외과 강영석 원장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