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59

관광마켓 김해온김에 3호점 27일 개점

기사승인 [0호] 2020.06.25  10:46:51

공유
ad50
ad74
ad72
ad73
ad71
ad70
ad76
ad81
ad80
ad79
default_nd_ad1
ad68
ad45
ad63
▲ 김해 대표 관광지인 가야테마파크 내 관광마켓 김해온김에 3호점.

가야테마파크 내 인도관 리모델링
전시갤러리, 기념품 판매점 등 구성

가야왕도 김해 대표 관광지인 가야테마파크에 관광마켓 김해온김에 3호점이 27일 개점한다. 

김해온김에 가야테마파크점은 파크 내 인도관을 리모델링하면서 마련된 공간에 전시갤러리와 기념품 판매점으로 구성됐다.

이곳에서는 김해에서 출토된 국보 제275호 기마인물형토기를 모티브로 제작한 가야스노우볼 등 각종 공예품과 수로왕과 수로왕비 캐릭터를 활용한 에코백, 우산, 그립톡 등 시 관광기념품을 비롯해 특산품인 장군차와 산딸기로 만든 와인과 식초, 가야테마파크 기념품까지 총 40여종을 만날 수 있다. 

김해시는 사회적기업, 지역자활센터 생산품 등 상품 구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위탁운영을 맡고 있는 김해문화재단은 3호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페인터즈 가야왕국' 공연단 관련 굿즈 등 이색적인 상품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지역 우수상품 판매와 김해관광 홍보를 위한 관광마켓 김해온김에는 2017년 김해시외버스터미널 1호점을 시작으로 지난해 12월 진영 봉하마을 2호점에 이어 이번이 3번째이다. 

가야테마파크는 3호점 개점일부터 매주 주말 인도관 앞에서 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야외장터, 프리마켓 등 각종 이벤트를 진행키로 했다. 테마파크와 마켓은 평일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마켓은 입장료 없이 출입이 가능하다.

가야테마파크는 특히 금관가야를 주제로 한 각종 레저시설과 테마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우수한 지역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관광마켓 김해온김에 3호점 개점으로 김해 시 관광 인프라가 하나 더 늘었다"며 "관광도시 브랜드 창출과 지속가능한 문화관광자원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이경민 기자 min@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62
default_news_ad3
default_news_ad5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