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59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부산학생꿈터' 인증

기사승인 [0호] 2020.02.13  10:08:37

공유
ad50
ad74
ad72
ad73
ad71
ad70
ad76
ad81
ad80
ad84
ad79
default_nd_ad1
ad68
ad45
ad63
▲ 한 아이가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말산업 직업체험에 참가해 말을 타고 있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김홍기)이 운영하는 '말산업 직업체험'이 부산광역시교육청으로부터 '부산학생꿈터'(우수 진로체험처)로 인증 받았다.

부산학생꿈터는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시행하고 있는 인증제도로 부산지역 내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기관을 선정해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에 선정된 말산업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말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이색 직업군을 소개하고 진로 탐색과 설계를 지원하고자 2016년부터 시행됐으며 매년 1000여 명 이상이 참가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소개, 말산업 기본 소양 교육, 승마랜드·동물병원·말수영장·장제소 등 견학, 체험 및 관련 직업 소개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평소에 경험하기 어려운 경주마 훈련과정 견학, 말 수의사 및 장제사 직업투어 등은 많은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콘텐츠다.


한국마사회 부경 김홍기 본부장은 "말산업은 6차 산업의 대표주자다. 다양한 직업군을 아우르고 있다"며 "말산업에 관심이 있는 많은 청소년에게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부산경남지역의 학생들에게 유익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학생꿈터 선정 기관은 2년간 우수 진로체험처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2년 후 재평가를 통해 인증유지 여부가 결정된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운영하고 있는 말산업 직업체험은 교육부가 운영하는 '꿈길'(꿈꾸는 아이들의 길라잡이·https://www.ggoomgil.go.kr)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김해뉴스 디지털미디어팀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62
default_news_ad3
default_news_ad5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