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혜진은 13일 김해지역 저소득 학생과 예체능 인재들을 위해 써 달라며 장학기금 3천만 원을 (재)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기탁했다.

2023년 김해 전국체전 홍보대사 위촉
장학기금도 3천만 원 김해시에 기탁


김해 출신 골프스타 최혜진이 2023년 김해에서 열리는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최혜진은 13일 김해 주촌면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진행된 최혜진 선수 초청 제348회 시민교양강좌 사전행사에서 김해시로부터 홍보대사에 임명됐다.

김해동광초등학교 3학년 때 골프를 시작한 최혜진은 프로 2년차 신인 임에도 불구하고 2019년 KLPGA 7관왕, 올해의 선수로 등극하는 등 최고의 기량을 뽐내며 골프스타로 부상하고 있다.

최혜진은 앞으로 각종 김해시 행사 참가, 전국체전 홍보동영상 촬영·리플릿 모델 활동, 방송 출연·인터뷰 등을 통해 2023년 전국체육대회를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최혜진은 특히 이날 지역 저소득 학생과 예체능 인재들을 위해 써 달라며 장학기금 3천만 원을 (재)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기탁했다.

최혜진은 "오늘 고향인 김해에서 저를 사랑해주는 시민들과 팬들과 골프쇼도 하고 2023년 전국체전 홍보대사로 위촉돼 의미가 남다르다"며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공헌하며 감사함을 돌려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혜진은 지난해에도 시에 불우이웃돕기성금 2,500만 원을 기부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이번에 최혜진 선수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2023년 전국체육대회를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김해를 스포츠 명문도시로 발전시키도록 하겠다"며 "최 선수가 기탁한 장학금은 관내 학생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이현동 기자 hdle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