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59

인제대 ‘국내 최고 의생명 특성화 대학’ 급부상

기사승인 [437호] 2019.09.03  15:48:50

공유
ad50
default_nd_ad1
ad45
ad63
▲ 인제대학교가 의생명 학문 분야 특성화로 제2의 도약을 꿈꾼다. 사진은 대학 캠퍼스 전경. 사진제공=인제대학교


전국 5개 부속 백병원 운영
김해 강소특구 기술핵심기관
세계대학평가 상위권 차지
이달 6~10일 수시 원서접수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가 국내 최고의 의생명 학문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성장하고 있다.

인제대는 우리나라 최초의 민립공익법인인 재단법인 백병원에 뿌리를 둔다.

올해로 백병원 창립 87주년, 개교 40주년을 맞은 인제대는 '인덕성을 갖춘 문제 창조형 인재양성'이라는 교육혁신 특성화와 '의생명헬스케어 ICT융합 스마트 제조 및 기계' 학문 분야 특성화로 제2의 도약을 꿈꾼다.

전국 5개 부속 백병원을 운영하며 의과·약학·보건의료융합 대학을 비롯한 우수한 의생명관련 학과들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올 6월에는 김해시 강소연구개발특구의 의생명·의료기기 분야 기술핵심기관으로 선정됐다. 김해시와 인제대는 앞으로 5년간 정부지원금 360억 원 투입해 세계적인 의생명 혁신기술을 산업화하고 바이오헬스산업을 특화시켜 차별화된 첨단의료특구를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 지난 3월에는 리버럴아츠칼리지(Liberal Arts College)를 설립하며 교양 교육제체의 전면적인 개편을 이뤄냈다.

리버럴아츠칼리지는 인문학, 사회과학, 자연과학을 바탕으로 타 학문 분야까지 융합하고 수렴해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확장해나가는 새로운 기초학문교육을 담당하는 단과대학이다.

인제대 리버럴아츠칼리지는 사물을 깊이 통찰하고 세계를 폭넓게 바라보는 안목을 갖춤으로써 총체적인 문제해결 능력의 기반을 구축하도록 지식융합 교양교육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최근 완공한 '인제대 프라임의생명공학관'은 지하 1층, 지상 8층, 연면적 17만 3829㎡ 규모로 조성됐다. 이곳에는 강의실 8개, 실험실습실 34개가 들어서 있다.

특히 목재·금속·3D프린터 가공실, 전자공작실, 캐드·그래픽실, 도장작업실, 혼합물실 등을 활용한 프로젝트 추진과 토의부터 평가까지 원스톱 구현이 가능한 자기주도형 개방형공방 드림팩토리(Dream Factory)가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다.

뿐만 아니라 인제대는 입학부터 취업에 이르는 전 과정을 '학생 생애주기 맞춤형 진로 및 취업로드맵'으로 구축해 사회수요 맞춤형 융·복합적 실무인재 양성에 집중한다.

체계적인 장기 현장실습과 기업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IPP형 일학습병행제사업, 공공기관 진로 및 취업 역량을 지원하는 지역선도대학사업, 개인 맞춤형 진로 및 취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학일자리센터사업, 해외취업을 지원하는 K-Move스쿨사업, 청해진사업 등 다양한 분야별 맞춤 진로 및 취업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인사혁신처가 시행한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선발시험'에서 경남지역 전체 합격자 87명 중 절반 수준인 44명을 배출하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세계 교육평가기관으로부터 각종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화제를 모았다. 

2019년 기준 CWTS Leiden 세계대학 논문순위 국내 29위·세계 712위, CWCR 세계대학평가 국내 32위·세계 911위, ARWU 세계대학 학술순위 국내 30위·세계 901~1000위에 이름을 올리며 연구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했다.

한편 인제대는 이달 6~10일 2020학년도 수시모집 원서를 접수한다.

학생부교과 전형과 자기추천자 전형 총 9개 전형을 통해 전체 정원의 약 90%인 2061명을 선발한다. 전형만 달리하면 여러 차례 복수지원도 가능하다.

학생부교과 전형은 100% 학생부교과 성적을 고려한다. 면접성적 중심인 자기추천자 전형은 출신학교에 대한 제한이 없으며, 일괄합산 방식으로 학생부교과 60%+면접 40%를 반영한다. 의예과는 과학교과 이수단위 20단위 이상 이수한 자만 지원할 수 있다. 최저학력제한은 없다.

자세한 사항은 인제대학교 홈페이지(www.inje.ac.kr) 또는 전화(055-320-37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해뉴스 이경민 기자 min@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62
default_news_ad3
default_news_ad5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