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7일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실버아카데미 어르신들이 '경상북도 문경, 구미에서 함께하는 따스한 봄 소풍'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7일 실버아카데미 학생 100여 명과 함께 경북 문경·구미에서 '2019년 상반기 실버아카데미 야외학습' 행사를 개최했다.

실버아카데미는 김해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평생교육 기회, 여가활동의 다양성을 확대해 즐거운 노년기 설계와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운영되고 있는 노인대학이다. 이번 야외학습은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에게 다양하고 폭 넓은 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해 삶의 활력을 높이고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야외학습은 따뜻한 봄기운이 가득한 문경새재도립공원을 산책하고 한국 근대화의 상징인 새마을 운동의 시작·발전·해외 사업 등을 알리는 영상과 역사자료가 갖춰진 새마을운동테마공원을 둘러보며 젊은 시절 옛 추억을 떠올리는 시간이 됐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이성우 관장은 "이번 야외학습이 어르신들에게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설계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실버아카데미는 올해로 16기를 맞았으며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교양강좌 및 여가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055-310-84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뉴스 이현동 기자 hdle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