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아듀, 유소년 승마단"…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만나요

기사승인 [0호] 2018.12.06  15:04:05

공유
ad50
ad48
ad45
▲ 렛츠런파크 부경 유소년 승마단과 정형석 부경본부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지난 2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2018 렛츠런 유소년 승마단' 1기 수료식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렛츠런 유소년 승마단'은 한국마사회 부경본부가 지역사회 승마 대중화를 위해 부산경남지역 최초로 출범시킨 승마단이다.

지난해 2월 모집공고 및 접수, 3월 서류심사·실기심사·최종면접 등 약 3주간의 선발과정을 통해 초·중학생 10명을 선발했다. 6월 승마단 창단을 시작으로 올해 지난달 25일까지의 과정을 통해 참여학생들 중 9명은 수료의 영광을 안았다.

승마단원들은 지난 1년 6개월간 말과 함께 호흡을 맞추어 훈련을 하면서 승마기술 습득뿐만 아니라 말과의 교감능력을 기르는 등 건강한 정신·체력을 길렀다.

특히 이번 승마단은 첫 출범임에도 불구하고 렛츠런파크 부경의 전폭적인 지원과 체계적인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는 한국마사회에서 주최하는 '기승능력 인증' 5급 시험에 전원 합격이라는 우수한 성과로 귀결되었다.

또한 다양한 승마행사 참여하고 다수의 대회에도 출전하며 유소년 승마 대중화에 앞장섰다.

지난 9월에 참가한 '풀뿌리 발리오스 클럽대항전'에서는 60Class, 80Class 장애물 2개 종목에서 1~3위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이날 수료식에 참여한 정형석 부경본부장은 "유소년 승마 꿈나무들의 활약과 성과를 축하한다"며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만나길 고대한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디지털미디어팀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