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해시도시개발공사 “무재해 10배수 달성”

기사승인 [0호] 2018.11.08  12:01:45

공유
ad45
▲ 김해시도시개발공사(조돈화 사장)이 8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무재해 10배수 인증패를 수여받고 있다. 사진 제공=김해시도시개발공사


김해시도시개발공사(사장 조돈화)는 8일 '무재해 10배수(1849일)' 달성을 이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무재해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무재해 배수 달성이란 사업장 업종과 규모에 따라 정해진 무재해 목표 기간 동안 산업 재해가 발생하지 않은 사업장에 안전보건공단이 그 기록을 인증해주는 것을 말한다. 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2012년 1월 13일부터 무재해 운동을 추진해 지금까지 무재해를 기록했다.

공사는 무재해 달성을 위해 노·사가 함께하는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설치하고 운영해왔다. 지난해에는 '안전사고 없는 무재해 원년(元年)의 해'선포식을 개최하고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없는 한 해를 만들어 무재해 5배수를 달성했다.

또한 지난 1월에는 '무재해 안전실천의 해' 선포식 및 안전보건 결의 대회를 개최하고 위험성평가, 안전보건관리책임자 선임, 직원 안전교육 등 안전보건업무를 적극 추진하는 등 안전보건수준 향상을 위한 운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조돈화 사장은 "무재해 10배수 달성에 도움을 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안전을 최우선하는 경영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조나리 기자 nari@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